본문 바로가기
데이빗의 리뷰모음

삼성자동차 정비센터 유림점 정비후기

by 데이빗_ 2021. 8. 22.
반응형

 



자동차 점검을 받다

 

최근에 제 자동차 엔진 오일 교체 및 몇몇 수리 건으로 삼성자동차 서비스 센터에 다녀왔습니다. 근처에 몇 군데 있었지만 인터넷에서 평이 좋은 서비스센터를 찾아보니 용인 처인구에 르노삼성자동차 정비센터 유림점이라는 곳이 있더라구요. 제가 사는 이천에서는 차로 40분 정도 걸렸는데, 거리는 다소 있지만 매우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받아서 포스팅을 좀 해보려고 합니다. 사진을 아쉽게도 찍지 못했네요.

정비소 방문


아침 9시에 정비 예약을 했는데, 초행길이어서 조금 여유 있게 운전을 해서 갔더니 8시 15분 정도에 도착하게 되었어요. 업무 시작 전일 것이라고 생각해서 주차장에 차를 세워 놓은 채로 의자를 뒤로 젖혀서 쉬고 있는데, 정비사님께서 차문을 노크하셨어요. 문을 열어보니 차에 계실 필요 없이 고객 대기실에서 쉬시면 된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실제 예약 시간은 9시 인데 업무는 8시 30분부터 시작한다고 하셔서, 시간을 많이 아낄 수 있었어요. 오전 반차만 내고 예약한 거라서 시간이 너무 걸리면 어떡하지 하고 다소 걱정을 했었는데, 제가 약속 시간보다 일찍 도착한 것인데도 바로 정비를 시작해 주셔서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도 꽤 오랜 시간 동안 점검을 진행한 거라서, 일찍 시작하지 않았더라면 오후 출근도 늦어졌을 가능성이 있었네요.

점검 및 정비 대기


고객 대기실은 대형 정비센터보다는 작았어요. 쇼파는 6개 정도 있었는데 매우 편안하고 안락하게 쉴 수 있었습니다. 전날 잠을 많이 못 자서 다소 피곤했는데, 눈을 붙이고 피로를 좀 풀 수 있었어요 가끔씩 TV도 보면서... 코까지 골면서 주무시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엔진오일 교체하러 간 것이었는데, 정비사님께서 브레이크 패드 마모된 것까지 다 확인해서 교체해 주셨어요. 저는 대기실에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부품을 일부러 2층까지 들고 오셔서 하나하나 설명해 주셔서 이해도 잘 되었고, 정비만족도도 매우 높았습니다.

오른쪽 후미등 램프가 나가서 그것도 같이 정비를 받아 보았어요. 이게 꽤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사실 작년 자동차 검사에서 불합격을 받아서, 근처 서비스 센터 가서 한번 고쳤거든요. 한동안 잘 작동하더니 다시 불이 나가 버려서, 이번에 어떻게 된 건지 제대로 원인을 찾아야 되겠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정비사님께서 한참 동안 작업을 하시고 저를 부르시더니, 자동차 전자계통 회로도를 보여주시면서  상세하게 설명해 주셨어요. 어디까지는 정상이고 어디부터가 문제이며, 그래서 무엇을 교체해야 하고 비용은 얼마 정도 드는지까지 상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적은 금액은 아니어서 놀랬지만, 충분한 설명을 해 주셔서 납득하는 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부품 주문 후 재방문, 그리고 총평


교체할 부품은 주문이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주문해 놓고 일단 귀가 했습니다. 이틀 뒤에 주문한 물건이 입고되어 다시 예약 잡아 주겠다고 연락이 오셨네요. 예약을 잡고 재방문을 했어요. 한두 시간 정도 걸릴 거라고 말씀해 주셔서 여유 있게 생각하고 왔는데, 30분만에 수리를 완료해주셔서 시간을 많이 아낄 수 있었습니다.

총평은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삼성자동차 운전한지 5년을 꽉 채웠는데, 정비센터 여러 곳을 다녀 보았지만 제일 만족스러운 곳이었어요. 다음에 정비/점검할 일이 있으면 또 여기에 와야겠습니다. 근처에 사시는 분들 또는 약간 거리가 있어도 편안하게 서비스 받으시고 싶으신 분들은 삼성자동차 정비센터 유림점에서 해 보세요. 만족하실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