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런치 작가가 되었습니다.

브런치 작가가 되었습니다.

반응형

세 번의 도전 끝에 브런치 작가가 되다

 

바로 직전에, 브런치 작가 도전중 : 쉽지 않네요.. ^^  이라는 글을 썼습니다. 세 번째 도전에서 되었네요. 예전에 한 유튜버 분께서, 브런치 작가에 합격하는 방법은 끝없이 도전하는 거라고 하셨거든요. (그 분은 존경스럽게도 열 번 넘게 두드리셨다고 합니다) 저도 열 번 스무 번 두드릴 생각을 하고 다시 도전했는데 감사하게도 브런치에서 글 발행할 자격을 얻게 되었습니다.

 

드디어 브런치 작가가 되었어요

 

 

사실, 솔직히 이야기하면 어떤 요소 때문에 브런치 작가에 합격되었는지 잘은 모르겠습니다. 세 번째 도전에서는, 작가소개와 글 발행계획 란에 실제로 책을 쓸 생각이 있다는 것을 어필했습니다. 그게 실제로 먹혔는지는 알 수 없는 것 같아요. 떨어지거나 붙거나 어떤 요소가 작용했다고 알려 주지는 않으니... 굴하지 않고 자꾸 도전하는 걸 갸륵하게(?) 여겨 주셨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블로그는 좀더 자유로운 형식의 글을 많이 쓰게 된다면, 브런치는 좀더 정제된 분위기인 것 같습니다. 글 쓰시는 분들 필력도 우수하신 것 같고요. 저도 브런치 퀄리티를 떨어뜨리지 (?) 않기 위해서 글 쓰는 연습을 많이 해야 할 것 같네요. 제 블로그에 많이 방문해 주시는 만큼, 브런치도 방문해 주시면 너무너무 감사할 것 같습니다. ^^

 

 

 

▼ 아래는 제 브런치 주소입니다.

 

YeonLab의 브런치

엔지니어 | YeonLab의 브런치입니다. 공학박사, 10년차 반도체 회사원이고, 17년차 연구원입니다. 자기계발, 직장생활, 읽은 책에 관한 내용을 주로 쓰고 있습니다.

brunch.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