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북스 전자책 정가보다 싸게 사는 방법
전자책을 정가보다 싸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전자책 많이 이용하시나요? 사람마다 스타일과 감성의 차이가 있지만, 제 주력 독서 방식은 전자책입니다. 휴대성에 있어서도 압도적으로 좋고, 언제 어디서든지 휴대폰만 있으면 읽을 수 있다는 장점에 독서량이 늘어나는 효과도 있지요. 종이를 사용하지 않으니 지구를 좀 덜 아프게 할 것 같고, 무엇보다도 동일한 콘텐츠에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보통 전자책은 종이책 대비 60~70% 정도의 가격으로 소장할 수 있지요. 저는 리디북스에서 총 직접 구매한 책만 해도 600권이 넘는데, 종이책이었다면 15,000원씩만 잡아도 900만원돈 되는 거죠. 평균적으로 전자책 할인이 30% 정도라고 하면, 종이책 대비 약 200만원의 절약 효과가 있었던 셈이네요.
전자책 구매 할인 방법
리디북스에서 보고싶은 책을 바로 구매하면 위에 언급한 대로 종이책 정가 대비 30% 정도의 가격으로 살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자면,
1. 리디캐시 구입 보너스 포인트
- 리디북스에서 미리 리디캐시를 구입하면 구매 금액에 따라서 추가적인 포인트 적립을 해 줍니다. 20,000원까지는 충전 금액의 3%, 70,000원까지는 충전금액의 4%, 그 이상 충전하면 5%를 적립해 주는군요. 5만원 충전을 하면 2,000원의 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셈이지요.
- 리디북스에서는 매월 1,2,3 일에 리디캐시 충전시 추가 보너스 포인트를 적립해 줍니다. 평상시 포인트율보다 2배를 적립해 주는데, 20,000원까지는 6%, 70,000원까지는 8%, 그 이상은 10%를 적립해 준다는 의미네요.
2. 컬처랜드 문화상품권을 통한 추가 할인
리디캐시 구입시 현금이나 카드 결제도 가능하지만, 컬처랜드나 도서문화상품권과 같은 외부 상품권을 구입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컬처랜드 상품권을 검색하시면 액면가 대비 5~6퍼센트 정도 할인하는 걸 보실 수 있는데, 이렇게 구매한 컬처랜드 상품권을 사용해서 리디캐시 구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컬처랜드 상품권을 6퍼센트 할인받아서 100,000원어치 사고, 이걸 이용해서 매월 1,2,3일에 100,000원을 충전한다면, 94,000원으로 110,000원의 리디캐시+포인트를 충전할 수 있겠군요. 110,000원짜리 캐시를 94,000원에 구입하는 것이니 할인율로 따지면 14.5%정도 되겠네요.
3. 컬처랜드 문상 구입을 통한 리디북스 캐시 충전 방법
- 먼저 네이버에서 컬처랜드 상품권을 검색합니다.
- 여러 검색건이 나오는데, 할인율 6퍼센트짜리 소핑몰에 들어가서 구매를 합니다. ** 사기 사이트도 있다고 하네요?? 후기를 잘 보고 구매합시다.
- 결제를 하면 휴대폰으로 쿠폰 코드가 배송됩니다.
- 컬처랜드 앱을 다운받아서, 회원가입을 한 뒤 배송된 쿠폰 코드를 등록합니다.
- 컬처랜드 앱에서 "OTP" 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컬처랜드 제휴몰에서 사용할 일이 있을 때마다 앱에서 OTP를 발급받으면, 컬처랜드 캐쉬를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 리디북스에서 캐쉬 충전을 선택합니다.
- 원하는 금액을 누르고, 결제수단에서 컬처랜드 상품권을 클릭합니다.
- 회원가입해 둔 정보로, 아이디와 OTP 를 입력합니다.
이렇게 하면 할인받아 구입한 문상으로, 리디캐시를 중복 할인받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자기계발에 투자한다는 셈 치고, 월10만원 정도는 책에 투자해 보면 어떨까요? 1년에 책을 100만원어치씩 산다고 하면, 14만원을 절약할 수 있는 것이니 적은 금액이 아니지요. 전자책 수요가 많으신 분들이라면 이렇게 포인트 쟁여 두고 필요하실 때마다 캐시로 간편하게 결제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약간의 번거로움을 감수하면 적지 않은 이득을 볼 수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