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09/183

나의 자전거, 볼트몬스터 전기자전거 VS700 MV20 후기 들어가며 오늘은 제가 출퇴근시 애용하고 있는 애마, 볼트몬스터 전기자전거에 대해서 써 보고 싶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10킬로미터 전후의 출퇴근 수단으로는 이만한 게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전기자전거 생각하시는 분들은 강력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요즘 퍼스널 모빌리티라고 해서 개인 이동수단 많이 가지고 계시지요. 나노휠도 있고 전동킥보드도 있고 전기자전거도 있고... 저도 작년말 전원주택으로 이사를 했는데, 회사 셔틀버스가 다니지 않는 곳이어서 출퇴근 수단으로 전기자전거를 구매했습니다. 당근마켓에서 중고로 구매했고요, 시가 159만원짜리를 반도 안 되는 좋은 가격에 받게 되어서 꽤 만족하고 타고 있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후기이고, 장단점 위주로, 소개해 볼께요. 볼트몬스터 VS700 MV20, .. 2023. 9. 18.
대학원 입시 : 대학원 준비의 처음과 끝 학부 성적이 가장 중요하다 너무나 당연하게도, 대학원을 가기로 결심했다면 학부 성적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만약 Top Level 의 대학원을 가는 것이 목표라면 학부 성적은 더더욱 중요합니다. 대학원을 가기 위해 준비해야 할 모든 스펙 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보아도 무방합니다. 연구자가 되기로 마음먹은 이상, 우수한 학부 성적을 목표로 하는 것은 너무도 당연하겠지요. 대학원은 대개 그런 사람들이 지원하고, 그런 사람들 중에서도 성적이 더욱 우수한 학생들이 선발되는 곳입니다. 만약 출신 학부가 서울 중위권 이하 대학이라면, 그리고 서울대나 KAIST, POSTECH 등의 우수한 학교를 목표로 하고 있다면, 4.0이라는 성적은 "서류를 통과해서 면접장에 가 볼 수 있는" 최.. 2023. 9. 18.
대학원 연구실 컨택 방법: 미리 하는 게 좋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학원 컨택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입시를 통과하는 것만큼 중요한 문제는, 원하는 연구실에 합격하는 것이겠지요. 관심 있는 연구 분야를 찾아 해당 연구실에 들어가고 싶다는 의사렬 표현하는 과정을 '컨택'이라고 합니다. 연구실 지도교수님이나 박사과정 학생에게 메일을 보내서 접촉하는 과정이지요. 제가 모교에서 수행했던 학부연구원 과정이나 광주과학기술원에서 두 달간 수행했던 인턴연구원 경험도, 넓은 의미에서는 컨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연구실에 관심을 표현하고, 미리 들어가고 싶다는 의사를 어필하는 과정이지요. 카이스트 석사과정 지원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저는 몇몇 연구실에 컨택을 했습니다. 해당 연구 분야에 관심이 있고, 어떤 과목을 주로 수강했고, 어느 정도의 성적을 받.. 2023. 9.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