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9/103

허리 통증을 줄이기 위한 세 가지 실천사항 아이고 허리아파 어제 저녁에 퇴근하고 나서 허리가 너무 아팠습니다. 아마도 일어나 아침부터 저녁까지 12시간가량을 책상에만 앉아 있어서 그런 게 아닌가 싶습니다. 책상 앞에 앉아 있으면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기가 참 힘든 것 같습니다. 저뿐 아니라 사무직에 종사하시는 많은 분들이 비슷한 통증을 앓고 계실 거 같은데, 허리 통증을 줄이기 위한 생활습관이 어떤 것이 있을지, 여러 자료들을 찾아보면서 알게 된 사실들을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허리통증 줄이는 방법 첫째, 오래 앉아 있지 말것. 오랫동안 앉아 있는 것 자체가 근육과 척추디스크에 압력을 가한다고 하는군요. 많은 정형외과 전문의들, 그리고 카이로프락틱 전문가들이 공통적으로 권하는 것은, 오래 앉아 있지 말고 자주 일어서라는 것이었습니다. 서 있을 때 .. 2021. 9. 10.
컴퓨터 파일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다섯 가지 방법 들어가며 직장 생활을 하다 보면, 많은 파일들을 생성하고 또 공유받게 됩니다. 전자 파일은 직장인들이 지적 생산물을 만들어내기 위한 원자재라고도 할 수 있고, 직장인들이 전투에서 사용할 무기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컴퓨터 파일들을 일목 요연하게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효율적인 업무 수행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제가 인턴사원 때 같은 부서에 근무했던 제 멘토 선배님은, 연구원 업무의 본질은 자료 정리라고 말씀하실 정도로, 자료 정리에 투철하신 분이셨습니다. 대부분의 오래된 자료는, 열람할 일이 있을 때 어디에 두었는지 찾기 힘든 것이 대부분입니다. 여기 두었던 것 같기도 하고, 저기 있던 것 같기도 하고... 우리 업무 중에서, 물건이든 자료든 숨어 있는 것을 찾는 데 들이는 시간은 생각.. 2021. 9. 10.
반복된 실수를 피하는 일곱 가지 방법 들어가며 업무적으로나 개인적으로나 실수가 발생하면 여러 가지로 손해가 많습니다. 사소한 실수든 중대한 실수든, 실수가 발생하면 금전적으로나 시간적으로나 손해를 감수할 수밖에 없지요. 꼭 손해가 나지 않더라도 좋은 기회를 잃어버리는 아쉬움이 발생할 수도 있을 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누구나 손해 실수한 것을 피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실수는 배움의 과정이라고 하지요. 실수로부터 좋은 레슨을 받을 수 있다면, 실수를 꼭 두려워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같은 종류의 실수가 반복되는 것은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그것은 개인의 명성에도 치명적인 영향을 끼치고, 직장에서는 전문성과 성실성을 의심받게 되는 이유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자기뿐 아니라 주변 동료에게도 피해를 끼치게 되지요. 그러므로 우리는 실수.. 2021.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