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신청하세요 : 마감임박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신청하세요 : 마감임박

반응형

교육회복지원금 신청 마감임박

 

 

들어가며

 

공공기관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여러 가지로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제공됩니다. 보통은 딱딱해서 잘 안 들어가 보지요. 저도 매일은 아니지만 종종 제가 살고 있는 이천시, 경기도, 그리고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새로운 정보가 있는지 살펴 보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신청공고

 

최근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들어갔었는데, 교육회복지원금 신청 공고가 있었습니다. 조금 된 거고, 뉴스를 통해서도 보도가 된 바 있습니다만 국민지원금이나 재난기본소득 등에 밀려서 많이 홍보되지는 않은 것 같더라고요.

 

취지는 코로나19가 장기간 지속됨에 따라 아이들이 학교도 못 가고, 친구들도 많이 못 만나고 해서 학습 결손과 심리적 피폐함이 꽤 있는 것 같으니, 아이들 정서회복과 학습보충 등의 목적으로 사용해 달라고 지급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1. 한사람당 5만원씩 총 166만명에게 

 

지원 금액은 학생 한 명당 50,000원이라고 합니다. 대상은, 경기도내의 유치원, 초중고등학고, 특수학교, 그리고 교육청에서 인가된 대안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이고, 총 지급상의 인원수는 166만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한 사람당 50,000 원씩이니까 총 예산이 800억원이 넘는군요. 이 돈은 어디서 마련할까요? 급식비 안 쓰고 남은 돈으로 준다고 하네요.

 

2. 마감임박 이번주 화요일까지 신청!

 

신청 기간은 10월 15일부터 26일까지입니다. 마감이 거의 임박했네요. 학교를 통해서 일차적으로 신청을 받는 거고, 저희 아이들 다니는 초등학교 같은 경우에는 e알리미 앱을 통해서 신청여부를 묻는 가정통신문이 날아왔네요. 모바일 앱으로 그 통신문에 회신하는 형태로 신청을 완료했어요.

 

3. 언제 주나요?

 

이번 주 화요일까지 신청을 완료하면, 11월 15일부터 경기지역화폐 앱을 통해서 지원금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경기지역화폐를 꼭 가입해야 한다고 하네요. 김포/성남/시흥시 주민들은 지역화폐 운영사가 달라서, 학교에 신청만 하면 11월 15일에 해당 지역화폐로 바로 지급된다고 합니다.

 

4. 소멸성인가요?

 

내년 2월말까지 반드시 사용해야 하고, 지역화폐 사용 가능한 업종과 매장에서 똑같이 사용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사용하는 것은 사용자 마음이지만, 교육청에서는 가급적 아이들 교육 목적으로 사용해 달라고 하는군요. 예를 들면 책 구입이나 교구 구입, 그리고 체험활동비 같은 것으로요.

 

마치며

 

경기도가 인구 수가 많은 만큼 예산도 많아서 그런지, 도민들에게 지원되는 복지 혜택이 여러 가지로 쏠쏠한 것 같습니다. 제가 도지사나 교육감의 정책을 지지하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돈을 준다는 것을 마다할 사람은 없는 거겠죠. 예전에는 국가나 정부가 직접 현금을 뿌리는 것에 대해서 상당한 우려와 부정적인 생각을 가졌지만, 한편으로는 이렇게 현금성으로 직접 지급하는 방식이 좋은 점도 있는 것 같습니다. 도지사가 강조하듯이 경제적인 효과도 있다고 하고요. 그런 점에서 꼭 반대해야 하는 것만은 아닌 것 같네요.

 

아무튼 이제 마감이 임박했으니, 아직 신청하지 못하신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아이들 교육에 보태 쓰시길 바랄께요!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