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빗의 리뷰모음

이색카페 : 카페웰콤 : 이천 도자마을 예스파크 구경

by 데이빗_ 2021. 6. 15.
반응형


휴일 오후 가족들과 가볼 만한 이천 카페 한 곳을 발견해서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신둔쪽에 도예마을 예스파크 내에 위치한 카페 웰콤이라는 곳인데, 동네도 아름다웠고 커피도 괜찮고, 이색 팥빙수가 마음에 들었던 곳이어서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습니다.

예스파크 위치


위치는 경기 이천시 신둔면 도자예술로62번길 28-22번지입니다. 예스파크 라고 해서, 2018년에 이천시에서 조성한 도자 예술 전문 공예마을 내에 위치하고 있는데, 이천에도 이런 곳이 있다는 걸 처음 알게 되었네요. 동네가 깔끔하고 아름답게 조성되어 있어서, 꼭 특정한 목적지를 들어가지 않더라도 데이트 코스로, 산책 코스로 꼭 와 볼 만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스파크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도록, 링크는 아래에 좀더 달아 둘께요.

예스파크 카페거리


일요일 저녁인데, 예스파크 내 카페거리는 한적했습니다. 아직 상가 입주가 다 끝나지 않은 것 같아 보였는데, 어떤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국적인 풍경이 매우 인상적이었어요. 거리도 깔끔하고, 분위기도 조용해서 좋았습니다. 큰 아이는 이제 분위기를 즐길 나이가 되었는지, 이런 곳에서 살았으면 좋겠다고 하더군요. ^^

카페 웰콤 입구와 간판


예스파크 내 카페거리에 있는 카페 웰콤의 모습입니다. 지은 지 얼마 되지 않아 깨끗했습니다. 흔한 상가 건물과 달리, 입구가 큰 통유리로 되어 있지 않고 작은 나무 문으로 되어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어요. 건물주의 감각이었는지 카페지기의 감각이었는지는 몰라도, 외관부터 아주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았습니다.

카운터 이미지

1층에 있는 자갈밭


주방 겸 카운터는 널찍하고 트인 느낌이 들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커피 뿐 아니라 항아리에 든 케이크도 있었고, 다양한 종류의 빵도 있었어요. 오른편으로는 자갈밭에 징검다리가 설치된 공간이 있었는데, 아이들은 들어오자마자 어떻게 이런 곳을 바로 발견하고는 신나게 뛰어다니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뛰지 말라고 아이들 단속하느라 혼났네요.

2층 계단에서 내려다본 1층

2층에 전시된 도자기진열대


2층으로 올라가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도자기마을 안에 있는 카페답게도, 거대한 진열대에 도자기들이 가지런히 정렬되어 있었어요. 도자기들이 전부다 똑같은 색에 똑같은 모양이었는데, 통일되고 일치된 느낌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이한 컨셉의 의자와 테이블


테이블과 의자들의 디자인이 특이했습니다. 저런 물건들은 직접 디자인하는 건지, 기성품을 살수 있는 건지 모르겠지만... 인테리어에 대해 문외한인 제가 보아도, 심플한 감각을 잘 살린 디자인이 아닌가 싶네요.

우물모양의 테이블


2층한가운데 있는 대형 테이블은 가까이 가서 살펴보니, 우물 컨셉이랄까요? 아래층이 보이도록 뚫어 놓은 우물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우물을 만들어 놓고,뚜껑을 대형 유리로 덮은 것이네요. 정말 독특한 디자인 아이디어가 아닌가 싶습니다. 아이들도 정말 신기해하네요.

달항아리 키위케이크와 이천쌀밥빙수


이날 시켜먹은 메뉴는 쌀밥 빙수와 달항아리 키위케이크였습니다. 쌀의 도시 이천답게, 쌀밥정식을 떠오르게 만드는 가마솥에 소복하게 쌓인 눈꽃이 예쁘네요. ^^ 빙수와 쌀밥 컨셉의 만남도 특이하네요. !

쌀밥정식 생각나게 만드는 솥단지


눈꽃이 엄청 수북하게 쌓여 있어 섞어 먹을 수는 없고, 옆에 있는 고명을 먼저 뜬 뒤에 눈꽃을 떠 먹는 방식으로 먹어야 합니다.다 먹고 나면 바닥에 누룽지가 있는 것도 이색적이었어요.

이천을 상징하는 또 하나의 컨셉답게, 도자기에 생크림과 골드키위를 얹은 케이크도 인상적입니다. 이 케이크는 아이들이 다 먹어버려서 저는 맛도 못 봤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했으니 맛있었던 걸로 하시죠 ^^

창 밖으로 보이는 예스파크 풍경


창 밖으로 보이는 예스파크의 풍경이 멋지네요. 길 밖으로 나오면 공원과 산책로가 잘 구성되어 있어서, 걸어다니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맘껏 누리실 수 있습니다. 여름이라 날벌레들이 좀 있었지만.. 선선한 날씨에 바람도 적당히 불어 주어서 걸어다니기 안성맞춤이었습니다.

예스파크의 야경


예스파크는 2018년 이천시에서 도자 공예 분야에 종사하시는 예술인들이 작품활동과 판매, 교류를 원활히 하실 수 있도록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 조성한 주거단지라고 합니다. 마을도 예쁘게 꾸며져 있고, 곳곳에 위치한 공방에는 정말 아름다운 공예품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그런데 이곳이 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아서 방문자 수가 기대에 미치지는 못한다고 합니다.

예쁜 카페는 많았는데, 아직 식사할 만한 곳도 마땅치 않네요. 시에서 좀더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책을 펼쳐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게 만든다면, 제가 생각하기로는 전국적으로 손꼽히는 명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꼭 많이들 방문해 주세요 ~~~ ^^



예스파크에 관련된 추가적인 정보를 얻으실 수 있도록 몇몇 링크를 소개합니다.

이천 예스파크 : 경기관광포털

2018년 이천시에서 조성한 도자예술촌으로 국내 최고의 공예 예술마을이다. 약 300여 개의 공방이 있어 천천히 걸으면서 각 공방에 전시해 놓은 작품을 구경할 수 있다. 우리가 흔

ggtour.or.kr

TV 나의 판타집 박기웅편에 나온 멋진 도자기마을 - 이천 예스파크 도자기 예술마을, 이천 여행

TV 나의 판타집 박기웅편에 나온 도자기마을 - 이천 여행 이천예스파크 도자기 예술마을 : 경기 이천시 신둔면 고척리 599-6 이천 명소중의 한곳, 얼마전 TV에 방영되었던 나의 판타집 박기웅편

view42.tistory.com

이천가면 꼭 가셈 강추!!! [예스파크] 도자기 공방 투어 1탄!

안뇽 솧디입니닷!! 갑자기 또 비가 오네욤..ㅋㅋ 오.준.컨 (오늘 준비한 컨텐츠) 이천 도자기마을 중 '예스파크'에 다녀온 썰 풀긔! 진즉에 소개하려다가 이쁜곳이 너모 많아서 고민하다가 1,2편

around-all.tistory.com

이천 도자기마을(예스파크) 둘러보기

반평생만에 처음으로 단짝 친구와 여행 첫날... 여자 둘이 수다 삼매경으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4시간을 달려 경기도 이천에 도착했습니다. 서이천 인터체인지를 빠져나오자마자 있는 박승광

blueking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