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맛집 : 인도 커리 전문점, 인도하우스 방문후기

반응형

 

들어가며

 

오늘은 제가 사는 이천에 맛집 하나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서이천 IC 근처에 있는 인도하우스라는 커리 맛집입니다. "더이진"이라는 카페 내에 있는데요, 인도인 셰프가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 알고 있어요. 서빙하시는 분들도 모두 인도 분들이십니다.

 

보통 식당에서 커리 시키면 일본식 커리가 많이 나오는데, 여기는 오리지널 인도식 커리를 제공하고 있어요. 커리 종류도 다양하고, 지나치게 자극적이지 않아서 자주 가는 곳입니다. 아이들도 정말 좋아해서 잘 먹어요.

 

인도커리 전문점, 인도하우스 방문후기

 

인도하우스 세트 두 개 주문

 

우리 가족은 보통, 24,000원자리 세트 (인도하우스 세트) 를 두 개 주문합니다. 메인 메뉴 두 개를 고를 수가 있고, 샐러드 하나와 라씨 두 잔을 고를 수 있어요. 난이 무제한으로 제공되어서 아주 풍족하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샐러드는 탄두리 치킨 샐러드나 인도하우스 샐러드중 하나를 시킬 수 있어요. 인도하우스 샐러드는 과일이랑 야채로 샐러드를 만들어서 리코타 치즈와 함께 먹는 샐러드에요. 제가 보기에는 그릭요거트와도 비슷하게 생겼는데, 아무튼 메뉴판에는 리코타 치즈라고 되어 있습니다.

 

보통 샐러드 먹을 때, 채소가 신선하지 않으면 비주얼이나 식감에서 바로 티가 나게 되죠. 인도하우스 샐러드는 재료 퀄리티가 좋았습니다. 입맛 까다로운 우리 짝꿍이 신선하다고 인정했으니까, 신선도는 합격이라고 보아도 될 것 같습니다.

 

 

리코타치즈 샐러드
리코타치즈 샐러드

 

 

인도커리 초심자 추천 : 마크니 메뉴

 

우리 가족이 단골로 시키는 메뉴는 치킨 마크니, 또는 램 마크니에요. 방금 찾아보았는데, 마크니는 크림, 또는 버터가 들어갔다는 의미라고 하네요. 토마토 베이스로 만든 커리라서 달달하고 새콤해서 제 입맛에 딱 맞았습니다. 향도 지나치게 강하지 않아서, 아이들도 참 좋아해요. 렌틸콩으로 만든 달 마크니도 괜찮았습니다.

 

 

새우가 들어간, 프라운 마크니
새우가 들어간, 프라운 마크니

 

렌틸콩으로 만든 달 마크니
렌틸콩으로 만든 달 마크니

 

커리는 작은 촛불에 데워서 먹을 수 있도록 제공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따뜻하게 먹을 수 있도록 촛불로 데워 줍니다.
따뜻하게 먹을 수 있도록 촛불로 데워 줍니다. 

 

난도 종류가 다양해요. 플레인 난, 오징어먹물 난, 버터 난, 갈릭 난 등등.. 세트 시키면 무제한이니까 다양한 맛으로 먹어 보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오징어 먹물 난
오징어 먹물 난

 

플레인 난
플레인 난

 

 

 

수제요거트 라씨

 

인도 수제 요거트인 라씨도 아주 맛있었습니다. 어떤 식당에서는 요거트파우더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그런 경우도 먹으면 대부분 알 수가 있지요. 여기는 직접 발효한 인도식 요거트에 블루베리 또는 딸기 잼을 넣어서 제공합니다.

 

아이들이 아주 좋아하고, 음식이랑도 잘 어울려요. 커리 먹고 나서 입가심 할 때 딱 좋더라고요. 저는 요거트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인도하우스 라씨는 잘 먹습니다.

 

인도식 수제요거트, 라씨
인도식 수제요거트, 라씨

 

직원분들도 친절해요.

 

서빙하시는 직원분들이 참 친절합니다. 오래 전에 저희 아이가 실수로 라씨를 쏟은 적이 있었는데, 서버 분이 새로 한 잔 가져다 주셨어요. 너무 감사하게도,... 비용을 더 지불하겠다고 말씀을 드렸는데도, 한사코 가격에서 빼 주시더라고요. 정말 미안하고 고마웠습니다.

 

보너스 : 이진상회 내 볼거리들

 

이천에서 아주 유명한 이진상회 내부에 위치하고 있어서, 다양한 조형물들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내부에도 온갖 다양한 이색 미술품들이 전시되어 있었고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참 많은 곳이었습니다.

 

도자기 같은 공예품들도 많이 전시되어 있어서, 데이트 코스 나 가족 나들이 코스로 식사를 하러 오면 따로 다른 행선지를 정할 필요가 없겠더라구요. 한나절 나들이로는 이보다 더 좋은 곳이 있을까 싶을 정도입니다.

 

 

다양한 공예픔들, 그리고 조형물들
다양한 공예픔들, 그리고 조형물들

 

이진상회 카페
이진상회 카페

 

 

우리 둘째가 정말 눈여겨 보았던 버섯 공예품
우리 둘째가 정말 눈여겨 보았던 버섯 공예품

 

표현이 이색적이어서 찍어 보았어요.
표현이 이색적이어서 찍어 보았어요.

 

부처님 손바닥?
부처님 손바닥?

 

 

주말 데이트 / 나들이 코스로 추천

 

약간의 오르막이 있는 뒷동산이 있어서, 맑은 공기 마시면서 산책할 수도 있고요, 잔디밭과 공터도 있어서 아이들 뛰어놀기에도 참 좋습니다.

 

요즘 같은 가을철에는, 주말 오후에 찾는 사람들이 많아서 주차하기가 조금 까다롭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차 안내하는 직원분들이 계셔서, 차 댈 곳이 없어서 고생한 적은 별로 없었어요. 잘 알려진 곳인데다 서이천 IC 근처에 있어서 그런지 고속도로 타고 외지에서도 많이 오시는 것 같습니다.

 

인도 하우스 커리 전문점은, 화요일은 휴무예요. 화요일 저녁에 오랜만에 식사하러 갔다가 문을 닫아서 헛걸음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이진상회 내에는 커리 가게만 있는 게 아니라 한식 전문점도 같이 있구요, 더이진 카페도 있습니다. 베이커리 카페 라서 다양한 빵들도 함께 맛보실 수 있는데, 정말 모양이 예뻐요. 사 먹지 않더라도 돌아보는 것만 해도 눈요기가 될 정도입니다.

 

마치며

 

간단한 맛집 후기를 올려 드렸는데, 가까운 곳에 사시는 분들은 한 번쯤 구경해 보시면 후회하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가족 나들이 장소로도 좋고, 커플 데이트 코스로도 딱 좋은 곳이에요. 갈 곳이 마땅치 않으면 저희 가족은 종종 들르곤 합니다. ^^

 

도움이 되셨으면, "구독"버튼 눌러주시면 매일매일 유익한 포스팅을 만나 보실 수 있어요! ^^

로그인이 해제되신 분들은, 아래 댓글창에서 로그인 버튼 한번만 클릭해 주신 다음에 구독 + 댓글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1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