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캠 고민중.. 인스타 360 ONE / DJI Pocket / Action 2

액션캠 고민중.. 인스타 360 ONE / DJI Pocket / Action 2

반응형

Thumbnail
액션카메라 살까말까

 

들어가며

 

요즘 액션카메라를 검색해 보고 있습니다. DJI Action 2 라는 액션카메라를 발견하게 되었는데, 꽤 유용성이 있을 것 같아서 뽐뿌가 일고 있는 중입니다. 제 나름대로 사야 하는 합리적인 이유를 만들기 위해 프리뷰를 겸해서 포스팅 해 보려고 합니다. 

 

액션캠을 알아보다

 

액션캠이 필요한 이유는?

 

제가 처음부터 액션캠에 관심이 많았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익스트림 스포츠를 좋아하는 것도 아니고, 스키나 스노우보드, 수영 같은 운동을 좋아하는 것도 아니거든요. 액션캠이라는 아이템 자체를 저는 크게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지나고 나서 보면, 그렇게 짜릿하고 익스트림한 경험이 아니더라도, 일상을 추억으로 남겨 놓는 자체가 의미가 있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추억을 많이 쌓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이들 커 가는 것도 아까워서 남겨 놓고 싶고, 가끔 이전 사진첩들 열어서 보면, "아 이땐 이랬지..." 하면서 저도 모르게 미소짓고 하거든요.

 

그러다 보니, 하루하루 기억을 잘 보존해 두고, 나중에 열어보면서 추억을 되새길 수 있게끔, 사진을 많이 찍어 두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휴대폰으로 하면 되잖아?

 

그런데 휴대폰 카메라는 찍기가 번거롭더라구요. 일단 휴대폰을 켜야 하고, 잠금을 해제하고, 사전 앱을 열어서, 촬영 버튼을 누르는 자체가 번거로운 일이지요. 물론 갤럭시 시리즈는 옆에 빅스비 버튼을 두 번 누르면 카메라 앱이 켜지긴 하지만, 휴대폰을 꺼내는 사이에 이미 포착하고 싶은 순간은 지나가 버리게 마련이더라구요. 

 

게다가 휴대폰은 워낙 들고 찍기가 불편하고, 별도의 짐벌을 쓰지 않는 이상 흔들림 보정도 안 되고.... 좋은 영상이나 사진을 얻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물론 서투른 목수가 연장 탓한다는 말처럼, 제가 촬영기술 자체가 부족해서 그런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두 개의 어안렌즈가 장착된 INSTA 360 ONE X2

 

그래서, 빠르게 원터치로 찍을 수 있는 카메라를 찾다 보니, 자연스럽게 액션캠이 대안이 될 것 같았습니다. 여러 모델을 보았는데, 처음에는 인스타 360 ONE 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제품은 일단 초소형이고, 어디에서든지 버튼 하나만 누르면 바로 찍힌다는 점에서 마음에 들었어요. 어안렌즈가 양쪽으로 장착되어 있어서 360도 영상을 찍을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더라구요. 

 

다만 저조도에서 영상 품질이 좀 떨어진다는 지적이 있고, 좀더 고가의 라인업으로 가면 저조도 화질이 많이 개선된다고 하더라구요. 

 

인스타 360 ONE X2
인스타 360 ONE X2

 

DJI 에서 출시된 브이로그용 액션캠, DJI Pocket 2

 

그러다가 인스타 360 외에도 다른 선택지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최근 DJI 에서 나온 액션캠을 살펴 보고 있는데, 그 중에서 DJI Pocket 시리즈와 DJI Action 2 시리즈가 마음에 들더라구요. 포켓 시리즈는 그야말로 브이로그용으로 만든 카메라처럼 한 손에 딱 잡도록 만들어져 있더라구요. 

 

짐벌이 탑재되어 있어서 손떨방 기능도 제공하고, 셀카봉처럼 한 손에 쥐고 다니기도 괜찮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기계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DJI POCKET 2
DJI POCKET 2

 

자석으로 모듈형 조립이 가능한 액션캠, DJI Action 2 

 

여기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제품은, DJI Action 2 인데, 정육면체의 모듈형 카메라를 자석으로 붙여서 확장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매력적이더라구요.

 

스크린 모듈, 배터리 모듈 등등, 작은 기기 사이즈에 다 담을 수 없는 기능이나 배터리 용량을 외부 모듈로 분리하고 자석으로 손쉽게 탈부착 할 수 있다는 아이디어가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휴대폰도 그렇고 카메라도 마찬가지지만, 보통 고장은 연결 부위에서 많이 나지요. 기계적인 접합이 이루어지거나, 외부로 단자가 노출되는 부분에서 고장이 나기 쉬운데, 이런 곳을 자석으로 처리해서 무리 없이 탈부착 하게 된다는 점이 아이디어가 참 좋은 것 같습니다. 

 

DJI ACTION 2
DJI ACTION 2

 

아무튼 오는 버킷 리스트 비슷하게 해서 가지고 싶은 물건 프리뷰를 하고, 장바구니에 담아 두었어요. 적당한 핑계를 대서 질러 보고, 사용후기를 다시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4)

  • 2022.03.05 18:12 신고

    적당한핑계 ~~~ 아주 응원드립니다 하하

    • 2022.03.14 22:50 신고

      응언 넘넘 감사합니다. ^^ 마침 복지 포인트가 있어서 사면 되는데, 활용 방안을 한번 고민해 보려고 합니다. ^^

  • 2022.03.05 21:02 신고

    장비빨도 무시못하지 않을까요??ㅋㅋㅋ
    휴대폰으로는 한계가 있으니까.. 제대로 해볼 심산으로 좋은 핑계가 될것같네요 ㅎㅎㅎ

    • 2022.03.14 22:50 신고

      소심해서 아직도 고민 중이네요.. ^^ 살까말까 고민하는 것은 배송만 늦추는 법이라 했는데.. ^^

Designed by JB FACTORY